NEWS

보도자료

[전북도민일보] 산속등대미술관, 등대사진 소장품 구입 공모

작성자
산속등대
작성일
2021-04-25 13:52
조회
39






 공간 리뉴얼과 함께 새단장을 마친 산속등대미술관(관장 최미남)이 15일부터 분기별 중장기프로젝트로 등대사진 소장품 구입에 나선다.

 연 4회 진행하게 될 이번 공모에는 국내 사진 애호가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산속등대미술관은 우리나라의 아름답고 수려한 해양경관을 배경으로 등대를 표현한 소장가치가 높은 등대사진 작품을 전시와 교육 자료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첫 번째 공모는 15일부터 5월 15일까지 이뤄지며, 2회(7월 1일~7월 31일), 3회(8월 16일~9월 16일), 4회(10월 15일~11월 15일)까지 이어진다.  

 메일 접수를 통해 1인 5점 이내 응모 가능하고 수집 작품 구입절차에 준하여 서류심사와 심의를 거쳐 최종 선정된다. 응모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산속등대 홈페이지(www.sansoklighthouse.co.kr)를 참고하면 된다.

 산속등대미술관은 과거 폐제지공장의 위용 위에 현대와 미래를 포용한 문화와 예술의 옷을 입히고 사람들의 마음에 문화향유라는 빛을 밝히고자 설립된 복합문화공간이다. 사람이 주인공이 되는 공감과 이해의 미술로 소통하고 도민들에게 양질의 전시와 체험, 문화를 향유 할 수 있는 공유와 쉼의 공간을 지향한다.

 최미남 관장은 “이번 등대사진 공모를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에 많은 제약을 받고 있는 지금 코로나 블루 극복에 도움이 되는 작품을 기대한다”며 “산속등대미술관을 전국으로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미진 기자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