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전북도민일보_‘Fun Fun한 산속등대미술관 문화 놀기’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체험형 미술 프로그램

작성자
산속등대
작성일
2021-07-19 15:12
조회
1288

산속등대미술관(관장 최미남)에서 기획한 Fun Fun한 산속등대미술관 문화 놀기 프로그램이 24일부터 진행된다.

이번 사업은 전라북도문화관광재단의 민간문화시설 기획프로그램 지원 사업에 선정돼 운영되는 참여형 체험과 전시연계프로그램이다. 한지와 자연 등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코로나 블루로 침체된 문화생활을 적극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역과 시설의 특수성을 고려한 프로그램으로는 ‘산속등대의 봄_소양 벚꽃 만들기’와 ‘산속등대 시그니처_공중전화부스 저금통 만들기’가 진행된다. 자체 기획 전시연계프로그램으로는 ‘색다른 드로잉_나도 작가’, ‘해설이 있는 미술관_작가가 들려주는 작품 이야기’, ‘이택구 초대전’, ‘신선미 초대전’, ‘장안순 초대전’ 등을 마련했다.

미술관은 코로나19 상황을 대비해 비대면으로 전환 시 작가와의 인터뷰와 체험 방법을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에 공유, 미술관에 방문하지 않고도 집에서 문화 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최미남 관장은 “민간문화시설 기획프로그램 지원 사업으로 양질의 참여형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많은 분들이 함께하면서 문화로 상생의 빛을 발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했다.

김미진 기자

출처 : 전북도민일보(http://www.domin.co.kr)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