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새전북신문] 제1회 산속등대미술관 사생대회 성황

작성자
산속등대
작성일
2021-06-01 10:52
조회
97







제1회 산속등대미술관 '기후·환경 그리고 우리 사생대회'가 29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산속등대 별빛광장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사생대회는 기후와 환경을 주제로 전북 초·중등학교 학생 120명이 참가, 산속등대 별빛광장에서 열띤 경합을 벌였다. 심사는 다음달 5일 진행되며, 홈페이지를 통해 7일 발표한다. 전북도지사상을 비롯한 37명의 수상작품은 7월 1일부터 1달간 산속등대미술관 제2관에서 전시된다.

부대행사로 제3회 산속등대 카붓 세일(Car Boot Sale)과 굿네이버스의 나눔 플리마켓, 환경 교육의 일환으로 마련된 식수 위생 캠페인이 진행됐으며, 아트포앙상블과 4season, 투투앙상블, 두루아트앙상블이 참여한 공연은 눈길을 사로잡았다.

최미남 산속등대미술관장은 "기후와 환경의 소중함을 인식하고 그 의미를 더욱 곤고히 하고자 사생대회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코로나 19로 많이 위축되었을 전북도민들의 문화여가 욕구가 뜻 깊은 사생대회와 전시, 카붓, 체험, 공연, 플리마켓 등을 통해 해소되길 바라며, 가족과 즐거운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산속등대미술관은 전주기상지청과 협업을 통해 기상·기후와 환경에 대한 전시와 사생대회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기로 뜻을 모으고, 전북의 청소년들이 지역의 기후와 환경에 대한 경각심을 갖고 실천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이해와 교육적인 측면을 더욱 고려한 가운데 행사를 갖고 있다. 이 행사는 제이와이프롭이 주최하고 산속등대미술관이 주관했다.
이종근 기자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