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보도자료

[전북중앙신문]산속등대복합문화공간 '카붓세일' 14일 개최

작성자
sansok
작성일
2020-11-12 15:48
조회
1506


 









산속등대복합문화공간은 국내 최초로 어린이와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참여하는 플리 마켓(Flea Market) 카붓 세일(Car Boot Sale)을 14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산속등대의 넓은 자연 속에서 펼쳐지며 참가자들이 셀러가 되어 직접 판매하고 흥정해서 구매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또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신경제관념을 익히는 현장체험으로 총 50팀이 프로젝트에 참여한다.

봄 시즌 19팀에 이어 가을 시즌 50팀의 참여증가로 참여 범위가 청소년까지 확대돼 경험의 가치와 중요성을 더욱 실감 할 수 있다.

특히 산속등대복합문화공간의 설립 취지의 일환인 어린이와 청소년이 주최가 되는 공간에서 주도적 참여를 통해 경제관념을 바르게 익히고, 돈의 가치를 알아 올바른 소비습관과 의사결정을 하며, 나에게 쓸모없거나 필요하지 않은 물건이 상대방에게는 꼭 필요한 물건일 수 있다는 공유가치를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산교육의 장으로 더욱 빛을 발한다.

‘카붓 세일’은 미래의 주역과 함께하기 위한 산속등대복합문화공간의 중장기 기획 프로젝트이자 국내에선 처음 진행되는 어린이 플리 마켓으로 이번 참가비도 전북의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앞장서고 지역 예술인들을 적극 후원하고 있는 우진문화재단에 전액 기부 된다.

원태연 대표는 “연초 계획은 년 10회로 기획했으나 코로나 19로 아쉽게도 올해는 2번으로 마무리하게 되었음을 밝히며, 이번 카붓 세일 프로젝트를 통해 미래의 주역들인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돈의 가치를 알고 올바른 경제적 개념을 인식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조석창기자 



조석창

조석창 기자









 인쇄
메뉴